GHP와 EHP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7-07-08 09:14 조회5,164회 댓글0건

본문

GHP ( Gas engine Heat Pump )란 ?
 
GHP는 LNG와 LPG를 열원으로 가스 엔진의 동력으로 구동되는 압축기에 의해 냉매를 실내기와 실외기 사이의 냉매배관으로 흐르게 하여 액화와 기화를 반복시켜 여름에는 냉방장치로, 겨울에는 난방장치로 이용하는 가스 냉난방 멀티공조 시스템입니다.
 
EHP( Electric Heat Pump)란 ?
 
Electric Heat Pump 의 약자로써 전기로 압축기를 구동 시키는 신 개념의 전기 냉·난방기입니다. 가스 구동식 HEAT PUMP(GHP) 냉·난방기와 그 작동 원리는 비슷하나 압축기의 구동력을가스대신 전기를 사용하는 신 기술의 전기냉·난방기입니다
 
GHP, EHP 는 압축기를 전기로 구동하느냐 아니면 가스로 구동하느냐에서만 차이가 있고 나머지는 동일하다.
 
난방운전시
 
냉매는 가스엔진으로 구동되는 콤프레셔(compressor)에 의해 압축되어지고 압축에 따라 고온고압으로 된 냉매가스는 실내 열교환기에서 응축하고 액화됩니다.액냉매는 실내 유니트의 팽창변에서 감압됩니다. 저압으로 된 액 냉매는 실내교환기에서 실내공기로부터 흡열하고 증발 가스화 됩니다. 그 증발열에 의해 실내는 냉방됩니다. 냉매가스는 콤푸레셔에 들어가 같은 작용을 반복합니다.
 
냉방운전시
 
냉매는 가스엔진으로 구동되는콤프레셔(compressor)에 의해 압축되어지고 압축에 따라 고온고압으로 된 냉매가스는 실외 열교환기에서 응축하고 액화됩니다. 액냉매는 실내 유니트의 팽창변에서 감압됩니다. 저압으로 된 액 냉매는 실내교환기에서 실내공기로부터 흡열하고 증발 가스 화 됩니다. 그 증발열에 의해 실내는 냉방됩니다. 냉매가스는 콤프레셔에 들어가 같은 작용을 반복합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